개발/유니티(UNITY)

3.3 씬에 오브젝트 배치하기

새벽감성개발자 2023. 9. 10.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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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1 룰렛 배치하기

  • Project 창에 추가해둔 리소스를 드래그&드롭으로 Scene 뷰에 배치시킨다.

오브젝트 위치 조절

  • Inspector 창의 좌표를 지정해서 오브젝트를 옮길 수 있다.
  • 좌표를 특정 위치에 맞추고 싶다면 inspector 창을 쓰는게 편리하다.

position을 (0,0,0)으로 세팅한다

  • X, Y 좌표 값을 0으로 배치하면 화면 중앙에 배치할 수 있다.

 

3.3.2 바늘 배치하기

바늘은 (0, 3.2, 0) 에 배치한다.

3.3.3 배경색 변경하기

  • 위에서 배경색이 파랑색이라 불편하다. 
  • 배경색은 카메라 오브젝트의 매개변수를 수정해서 변경하면 된다.
  • Main Camera -> Inspector -> Camera 항목의 BackGround 에서 값을 변경한다.
    • 필자는 연한 파랑색이 좋아서 다음과 같이 변경했다.

색상 코드 C9E6F2
Game 뷰에서 색상이 잘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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