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유니티(UNITY)

3장 오브젝트를 배치하고 움직이는 방법

새벽감성개발자 2023. 9. 9. 13:00
반응형

3.1 게임 설계하기

  •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움직이게 할 것
  • 1단계 : 화면에 놓일 오브젝트를 모두 나열
  • 2단계 : 오브젝트를 움직일 수 있는 컨트롤러 스크립트를 정하기
  • 3단계 : 오브젝트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도록 제너레이트 스크립트 정하기
  • 4단계 : UI를 갱신 할 수 있도록 감독 스크립트 준비
  • 5단계 : 스크립트를 만드는 흐름을 생각

1단계

  • 화면에 놓일 오브젝트를 미리 구상하기

2단계

  • 나열한 오브젝트 중에서 움직일 오브젝트만 따로 확인하기
  • 움직이는 오브젝트에는 해당 오브젝트만의 스크립트가 필요 => 컨트롤러 스크립트

3단계

  • 게임을 플레이 할 때 생성될 오브젝트를 찾음
  • 플레이어가 이동하거나 시간이 경과하면 출현하는 오브젝트가 해당됨
  • 오브젝트를 생성하는 스크립트 => 제너레이트 스크립트

4단계

  • 게임의 UI를 조작하거나 진행 상황을 판단하려면 전체를 관장 할 수 있는 스크립트 => 감독 스크립트

5단계

  • 컨트롤러 스크립트 -> 제너레이트 스크립트 -> ( 감독 스크립트 ) 순서로 만든다

 

※ 어떻게 구현할 지 생각 하는 것도 잘 생각 했는지 아닌지에 따라서 시행착오가 많은지 적은지 결정되는 요인이 될 수 있다.


 

 

 

반응형

'개발 > 유니티(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3.4 룰렛 스크립트 작성하기  (0) 2023.09.10
3.3 씬에 오브젝트 배치하기  (0) 2023.09.10
2.9 Vector 클래스 사용하기  (0) 2023.09.09
2.8 클래스 만들기  (0) 2023.09.08
2.7 메서드 만들기  (0) 2023.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