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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게임 설계하기
-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움직이게 할 것
- 1단계 : 화면에 놓일 오브젝트를 모두 나열
- 2단계 : 오브젝트를 움직일 수 있는 컨트롤러 스크립트를 정하기
- 3단계 : 오브젝트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도록 제너레이트 스크립트 정하기
- 4단계 : UI를 갱신 할 수 있도록 감독 스크립트 준비
- 5단계 : 스크립트를 만드는 흐름을 생각
1단계
- 화면에 놓일 오브젝트를 미리 구상하기
2단계
- 나열한 오브젝트 중에서 움직일 오브젝트만 따로 확인하기
- 움직이는 오브젝트에는 해당 오브젝트만의 스크립트가 필요 => 컨트롤러 스크립트
3단계
- 게임을 플레이 할 때 생성될 오브젝트를 찾음
- 플레이어가 이동하거나 시간이 경과하면 출현하는 오브젝트가 해당됨
- 오브젝트를 생성하는 스크립트 => 제너레이트 스크립트
4단계
- 게임의 UI를 조작하거나 진행 상황을 판단하려면 전체를 관장 할 수 있는 스크립트 => 감독 스크립트
5단계
- 컨트롤러 스크립트 -> 제너레이트 스크립트 -> ( 감독 스크립트 ) 순서로 만든다
※ 어떻게 구현할 지 생각 하는 것도 잘 생각 했는지 아닌지에 따라서 시행착오가 많은지 적은지 결정되는 요인이 될 수 있다.
더보기
https://github.com/gilbutITbook/080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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