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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2 변수와 연산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 유니티가 동작하는데 필요한 기능 제공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int answer;
answer = 1 + 2;
Debug.Log(answer);
}
}
결과값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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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사칙 연산하기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 유니티가 동작하는데 필요한 기능 제공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int answer;
answer = 3 - 4;
Debug.Log(answer);
answer = 5 * 6;
Debug.Log(answer);
answer = 8 / 4;
Debug.Log(answe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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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30
2
30
2
※ 변수와 변수 연산하기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 유니티가 동작하는데 필요한 기능 제공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int n1 = 8;
int n2 = 9;
int answer;
answer = n1 + n2;
Debug.Log(answe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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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 변수 값 증가시키기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 유니티가 동작하는데 필요한 기능 제공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int answer = 10;
answer += 5;
Debug.Log(answer);
}
}
결과값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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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 값을 1만큼 증가시키기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 유니티가 동작하는데 필요한 기능 제공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int answer = 10;
answer++;
Debug.Log(answer);
}
}
결과값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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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문자열과 문자열의 연결
※ 문자열과 문자열 연결하기1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 유니티가 동작하는데 필요한 기능 제공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string str1 = "happy ";
string str2 = "birthday";
string message;
message = str1 + str2;
Debug.Log(messag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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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ppy birthday
※ 문자열과 문자열 연결하기2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 유니티가 동작하는데 필요한 기능 제공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string str1 = "happy ";
string str2 = "birthday";
str1 += str2;
Debug.Log(str1);
}
}
결과값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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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ppy birthday
※ 문자열과 숫자 연결하기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 유니티가 동작하는데 필요한 기능 제공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string str = "happy ";
int num = 123;
string message = str + num;
Debug.Log(messag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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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ppy 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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