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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1 게임 기획하기
- 플레이어를 움직여 떨어지는 화살을 피하는 게임
- 플레이어
- 떨어지는 오브젝트
- 이동하는 동작 버튼
5.1.2 게임 리소스 생각하기
- 1단계 : 화면에 놓일 오브젝트를 모두 나열
- 2단계 : 오브젝트를 움직일 수 있는 컨트롤러 스크립트 정하기
- 3단계 : 오브젝트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도록 제너레이터 스크립스 정하기
- 4단계 : UI를 갱신할 수 있도록 감독 스크립트를 준비
- 5단계 : 스크립트를 만드는 흐름을 생각
※ 움직이는 오브젝트 고르기
필요한 컨트롤러 스크립트
- 플레이어 컨트롤러
- 화살 컨트롤러
필요한 제네레이터 스크립트
- 화살 제너레이터
필요한 감독 스크립트
- UI를 갱신 할 수 있는 감독 스크립트
구성 순서
컨트롤러 스크립트 -> 제너레이터 스크립트 -> 감독스크립트
각 게임 오브젝트는 레이어 번호를 갖고 있고, 이 번호에 따라 화면에 놓일 앞 뒤 위치가 결정된다.
레이어 번호가 클수록 화면 앞쪽에 표시되고, 작을수록 화면 뒤쪽에 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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