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유니티(UNITY)

5-1 유니티로 화살 피하기 게임 만들기

새벽감성개발자 2023. 10. 25.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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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1 게임 기획하기

  • 플레이어를 움직여 떨어지는 화살을 피하는 게임
  • 플레이어
  • 떨어지는 오브젝트
  • 이동하는 동작 버튼

5.1.2 게임 리소스 생각하기

  • 1단계 : 화면에 놓일 오브젝트를 모두 나열
  • 2단계 : 오브젝트를 움직일 수 있는 컨트롤러 스크립트 정하기
  • 3단계 : 오브젝트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도록 제너레이터 스크립스 정하기
  • 4단계 : UI를 갱신할 수 있도록 감독 스크립트를 준비
  • 5단계 : 스크립트를 만드는 흐름을 생각

 

※ 움직이는 오브젝트 고르기

필요한 컨트롤러 스크립트

  • 플레이어 컨트롤러
  • 화살 컨트롤러

 

필요한 제네레이터 스크립트

  • 화살 제너레이터

 

필요한 감독 스크립트

  • UI를 갱신 할 수 있는 감독 스크립트

 

구성 순서

컨트롤러 스크립트 -> 제너레이터 스크립트 -> 감독스크립트

position 0 -3.6 0
background position 0 0 0 scale 4.5 2 1

각 게임 오브젝트는 레이어 번호를 갖고 있고, 이 번호에 따라 화면에 놓일 앞 뒤 위치가 결정된다.

레이어 번호가 클수록 화면 앞쪽에 표시되고, 작을수록 화면 뒤쪽에 표시된다.

Player의 order Layer을 설정한다.
다음과 같이 layer의 변경을 통해 화면에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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