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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 유니티가 동작하는데 필요한 기능 제공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float height1 = 184.5f;
float height2;
height2 = height1;
Debug.Log(height2); // height2 = height1 = 184.5f;
// 결과값 출력 : 184.5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현재 캐릭터를 조금씩 오른쪽으로 옮기는 처리
// 한 프레임마다 실행
}
}
2.4.1 변수 사용하기
- 스크립트에서는 변수를 사용해 숫자나 문자열을 다룬다.
- 어떤 종류의 데이터를 넣을지, 데이터를 감싸는 이름을 무엇으로 할지 정한다.
- 변수명은 중복이 불가능하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 유니티가 동작하는데 필요한 기능 제공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int age;
age = 30;
Debug.Log(age); // 나이를 출력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현재 캐릭터를 조금씩 오른쪽으로 옮기는 처리
// 한 프레임마다 실행
}
}
변수 초기화와 대입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 유니티가 동작하는데 필요한 기능 제공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float height1 = 184.5f;
float height2;
height2 = height1;
Debug.Log(height2); // height2 = height1 = 184.5f;
// 결과값 출력 : 184.5
}
}
변수 초기화 방법
데이터형 변수명 = 대입할 값;
변수에 변수를 대입하는 방법
변수명 = 대입할 변수명;
변수에 문자열 대입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 유니티가 동작하는데 필요한 기능 제공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string name;
name = "Dawn";
Debug.Log(name);
// 결과값 : Dawn
}
}
String 형에 숫자를 대입하는 경우
숫자도 문자로 취급하기 때문에 입력은 되지만, string형과 int형과의 계산은 되지 않는다.
큰 따옴표로 묶어진 데이터는 문자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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