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유니티(UNITY)

1.5 유니티를 써보면서 익숙해지기

새벽감성개발자 2023. 9. 2.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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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1 프로젝트 만들기

 

유니티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개발하기 전에 처음이다 보니까 익숙해 지기 위해서 예제를 따라 새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새 프로젝트를 눌러 3D의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프로젝트 이름과 경로를 지정해줍니다.
생성된 프로젝트를 누르면 unity가 열립니다.

프로젝트 : 연극에서 각본
씬 : 각 장면

프로젝트를 만들 때 게임 타이틀을 게임 이름으로 만들면 알기 쉽다.

안드로이드용인지, 아이폰용인지에 따라서 모듈을 추가로 빌드해줘야 합니다.

모듈을 추가해 줍시다. 먼저 상대적으로 보안성이 낮은 안드로이드용으로 빌드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용으로 모듈을 추가해 줍니다.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1.5.1 유니티 화면 구성

화면 구성

※ 화면구성

  • Scene뷰 : 게임을 구성하는 메인 화면, 리소스를 배치해 게임 씬을 작성
  • Game뷰 : 게임을 실행 했을 때, 보이는 방향을 확인, 처리 속도나 과부하 걸리는 곳을 분석
  • Hierarchy창(계층 구조 창) : Scene뷰에 배치한 오브젝트 이름을 목록으로 표시
  • Project창 : 게임에서 사용하는 리소스를 관리 / 이미지, 음원 등의 리소스를 드래그&드롭으로도 처리
  • console창 : 프로그램에 오류가 있을 때 내용 표시
  • Inspector창 : Scene뷰에서 선택한 오브젝트의 상세 정보를 표기
  • 조작 도구 : Scene뷰에 배치한 오브젝트의 '좌표, 회전, 크기'를 조절, 보이는 방향을 조절
  • 실행 도구 : 게임을 실행/정지

 

1.5.2 정육면체 추가하기

경로 : Game View - Scene Tab
  • 센터에 카메라와 태양 아이콘이 있습니다.
    • 게임 전체를 비추는 라이트와 카메라 object
    • Hierarchy 창에는 오브젝트에 대응하는 목록(라이트, 카메라)을 노출

Hierarchy -> + -> 3D Object -> Cube

추가된 정육면체를 클릭하면

inspector창에 cube에 대한 상세 정보가 나타납니다.

 

메인 카메라와 새로 생성한 Cube의 좌표를 보면 다른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직각으로 표기된 것을 누르면 해당 좌표의 위치를 움직일 수 있다.
뷰에 따라 위치가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다.

 

1.5.4 씬 저장하기

해당 씬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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