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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1 프로젝트 만들기
프로젝트 : 연극에서 각본
씬 : 각 장면
프로젝트를 만들 때 게임 타이틀을 게임 이름으로 만들면 알기 쉽다.
안드로이드용인지, 아이폰용인지에 따라서 모듈을 추가로 빌드해줘야 합니다.
1.5.1 유니티 화면 구성
※ 화면구성
- Scene뷰 : 게임을 구성하는 메인 화면, 리소스를 배치해 게임 씬을 작성
- Game뷰 : 게임을 실행 했을 때, 보이는 방향을 확인, 처리 속도나 과부하 걸리는 곳을 분석
- Hierarchy창(계층 구조 창) : Scene뷰에 배치한 오브젝트 이름을 목록으로 표시
- Project창 : 게임에서 사용하는 리소스를 관리 / 이미지, 음원 등의 리소스를 드래그&드롭으로도 처리
- console창 : 프로그램에 오류가 있을 때 내용 표시
- Inspector창 : Scene뷰에서 선택한 오브젝트의 상세 정보를 표기
- 조작 도구 : Scene뷰에 배치한 오브젝트의 '좌표, 회전, 크기'를 조절, 보이는 방향을 조절
- 실행 도구 : 게임을 실행/정지
1.5.2 정육면체 추가하기
경로 : Game View - Scene Tab
- 센터에 카메라와 태양 아이콘이 있습니다.
- 게임 전체를 비추는 라이트와 카메라 object
- Hierarchy 창에는 오브젝트에 대응하는 목록(라이트, 카메라)을 노출
추가된 정육면체를 클릭하면
메인 카메라와 새로 생성한 Cube의 좌표를 보면 다른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5.4 씬 저장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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